구글애즈전환 : 구글태그매니저 설정하기
구글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원하는 이벤트값을 전환으로 설정하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것이다.
이때 태그매니저를 활용하여 원하는 값을 이벤트로 측정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다!
구글 애즈 상단 카테고리에 있는 도구 및 설정 - 전환에 접속한 다음 새 전환액션을 생성한다.
전환 유형은 원하는 형태의 기기로 선택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웹사이트 도메인을 입력하여 전환을 만들어 보겠다!
이때 태그 설치 방법을 고를 수 있는데, 태그 관리자로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직접 태그 설치 & 이메일로 태그 보내기 & 태그 관리자로 설치 중 선택할 수 있다)
태그 관리자로 설치하기를 누르면 전환 ID & 전환라벨이 나온다.
이 2가지 숫자와 문자들은 태그관리자에서 필수로 기입해야 하는 정보라는 점 잊지 말자!
다시 태그 관리자로 접속해서 카테고리 태그에 접속하여 구글애즈로 태그를 새롭게 생성한다
이때 태그 유형은 구글애즈 전환추적으로 선택하고 구글애즈에서 확인한 전환 ID와 라벨을 입력한다!
이후 작업은 기존과 동일하게 원하는 트리거를 선택 후 저장하여 상단에 있는 제출을 눌러 전환을 연결한다.
전환이 제대로 추적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기존 GA4 이벤트 생성에서 계속 언급했던 디버그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존에 GA4를 활용하여 이벤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했기 때문인지 프로세스가 어렵지 않고 쉽게 느껴진다.
앞으로 구글 광고를 진행할 때 태그를 통해 전환을 설치하는 일이 있다면 빠르게 진행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